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옷값 허위 비용 처리한 연예인 누구? '고소영' 억대 추징금 부과 받았을까? (+탈세)

살구뉴스 2023.11.20
공유하기
신고
조회 3,968
고소영 인스타그램 / SBS '힐링캠프'

옷값 수억 원을 부당하게 비용 처리해서 억대 추징금을 부과 받은 '옷값 탈세 연예인'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해당 연예인이 누구인지, 정체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해당 톱스타가 고소영이라는 주장이 나오며 화제입니다.

 

'억대 추징금' 부과된 톱스타.. "부당하게 수억원 비용처리"

SBS

2023년 11월 19일 SBS 뉴스에서는,고가 브랜드 행사에 단골로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한 톱스타 A씨가, 억대 추징금을 부과하게 됐다고 보도 했습니다. 이는 촬영을 위한 것이 아닌 개인만족을 위한 지출한 것이라는 세무 당국의 판단이었습니다.

톱스타 A씨의 공식 SNS에서도 값비싼 옷과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띄었는데, 이에 대해 SBS측은 “의상이나 소품 등에 쓴 돈은 사업소득, 즉 연예활동을 위한 경비인지 개인 만족을 위해 쓴 돈인지 애매한데 국세청이 A씨의 세금신고내역을 조사하니 수상한 부분이 드러났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2019년 5월 화보 촬영을 위해 의상비 300여만 원을 지출했다고 했지만, 그날 신용카드로 같은 금액이 결제된 곳은 시계업체였습니다.

국세청은 A 씨가 신고한 의상 비용 중에 90%가 넘는 약 3억 원은 모델 등 연예활동과 관련 없는 개인적인 지출이라고 결론을 내렸고, 이에 A씨는 억대의 추징금이 부과되었습니다.

SBS

A씨 측은 "광고 모델 특성상 공식적인 행사가 없더라도 대중에 비치는 이미지를 위해 늘 고가의 의상을 입을 수밖에 없다"며 고정 비용이라고 주장했지만, 국세청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A씨 측 관계자는 "카메라 노출된 경비만 인정하겠다고 해, 그런데  연예인이란 직업 특성상 사적과 공적을 구분하기 애매하다"며 답답함을 호소했습니다. 결국 A씨는 과세 결정을 받아들이고 추징된 세금을 모두 납부한 상황. 

이와 관련 국세청은 "A씨처럼 옷값을 과다하게 비용 처리해 세금을 줄이는 ‘절세 관행’이 만연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A씨에 대한 억대 세금 추징은 고소득 연예인이나 유튜버들을 겨냥한 경고로 풀이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억대 추징금' 연예인 누구? 고소영으로 추측된 이유

SBS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방송 화면을 근거 삼아 톱스타가 누구인지 앞다퉈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실제로 SBS 측은 사건 보도 방송 화면 중 해당 연예인이 누구인지를 추측하게 할 정도로 블러 처리 등이 완벽히 되지 않은 사진 등을 다수 사용했습니다.

특히 SBS 뉴스에서 자료화면으로 사용한 과거 예능 SBS '힐링캠프' 중 한 장면을 본 누리꾼들은 해당 톱스타 연예인이 고소영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고소영♥장동건 부부, 재산부터 논란까지..

고소영 인스타그램

한편, 억대 추징금을 받은 연예인으로 지목된 고소영은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소영은 2010년 배우 장동건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장동건, 고소영 부부가 매입한 집은 2020년에 준공해 청담동에서 제일 비싼 명당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부부가 매입한 16층의 최근 매매가는 115억원에 달한다는 후문입니다.

고소영은 올해 광복절 당일,  남편인 배우 장동건, 아들, 딸과 함께 일본 여행을 간 사진을 업로드 하기도 해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고소영 인스타그램

고소영이 업로드 한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일본 여행까지는 문제 삼기 힘들겠지만, 굳이 광복절에 일본 여행 인증샷을 올려야겠냐"고 지적했습니다. 고소영은 이후 해당 논란을 인식한 듯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이어 고소영은 자신의 SNS에 "중요한 날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며 "인지 후 바로 삭제했지만, 너무 늦었다. 앞으로는 좀 더 신중히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이번 옷 값 허위 비용 처리를 한 연예인이 고소영인지에 대한 확실한 입장문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지만, 누리꾼들은 "논란 참 많으시네", "고려거란 좋게봤는데", "사치의 끝판왕이시네", "저게 문제될 일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