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미친 거 아니야?"... 살림남 ,아동 출연자 알몸 샤워 장면 방송에 내보내 시청자들 경악

하이뉴스 2023.12.09
공유하기
신고
조회 34
살림남
살림남

'살림남'이 아동 출연자의 샤워 장면을 방송에 내보내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했다. 해당 방송은 거센 항의가 빗발쳐 비공게 된 상태다.

문제가 된 장면은 지난 6일에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 공개된 최경환 에피소드에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경환은 아내가 일 때문에 외출한 후 다섯 아이를 홀로 키우면서 바쁜 하루를 보냈고, 외출을 하고 돌아온 아이들이 욕조에서 다 같이 샤워를 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나뭇잎 그림으로 신체 부위를 가렸음에도 굳이 미취학 아동을 포함한 미성년자 출연자들의 샤워 장면이 방송에 나왔어야 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살림남'의 시청자 게시판은 현재 출연자 보호를 이유로 비공개되었으며, 제작진도 이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황이다.

 

아동 출연자의 샤워 장면을 송출해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살림남 논란장면
살림남 논란장면

KBS2 '살림하는 남자들 2' 측이 아동 출연자의 샤워 장면을 송출해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2'(살림남)에서는 최경환이 와이프가 외출한 후 다섯 아이를 홀로 육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외출을 하고 돌아온 아이들이 욕조에서 함께 샤워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제작진 측은 나뭇잎 CG를 사용해 신체 부위를 가렸으나, 미성년자와 미취학 아동 출연자들의 샤워 장면이 방송에 등장하자 일부 시청자들이 비판의 목소리를 드러냈다. 9일 오후 3시 기준 '살림남' 공식 홈페이지의 시청자소감 게시판은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프로그램 출연자분들의 욕설, 비방, 악성 댓글에서 보호하고자 시청자 게시판이 비공개로 전환됐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 '살림남'은 지난해 8월 방송된 전 야구선수 홍성흔과 아내 김정임 부부 편에서도 중학생 아들의 포경수술 장면을 방송에 내보낸 바 있다. 이에 누리꾼의 비판이 이어지자 제작진 측은 "방송 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측은 해당 방송분에 대해 '권고' 조치를 내렸다.

 

자녀의 개인적인 사진을 자녀 동의 없이 온라인에 게재하는 행위를 두고 여러 차례 논란

살림남
살림남

전 세계적으로 부모들이 자녀의 개인적인 사진을 자녀 동의 없이 온라인에 게재하는 행위를 두고 여러 차례 논란이 인 바 있다. 이번 경우에는 아버지인 최경환이 온라인에 자녀들의 사진을 올린 것도 아닌, 지상파 방송을 통해 샤워 장면을 내보낸 것이라 비판의 강도도 거세다. 앞서 배우 이시영(42)은 지난해 5월 숙소 베란다에 아들이 알몸으로 서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온라인에 공유해 논란 일으킨 경우도 있다. 지상파 방송의 샤워 장면 송출은 이전에도 문제 된 바 있다.

한편, '살림하는 남자들'을 둘러싼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9월 '살림하는 남자들'은 전직 야구선수 홍성흔(46), 아내 김정임(50) 부부 편에서 아들의 포경수술 장면을 카메라로 찍어 방송으로 내보내 시청자들의 항의가 쇄도한 바 있다. 이에 당시 제작진은 사과문을 내고 "방송 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했다. 제작진은 "방송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청소년기 자녀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하고자 했던 부부의 고민에서 시작됐다. 가족 사이에서도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쉽지 않았던 자녀의 성교육과 포경 수술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가족 간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포경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그 내용을 방송으로 보여드리는 것에도 가족은 모두 동의하였다"라고 해명했다.

 

[하이뉴스 / 노영묵 기자]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