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소름돋는다"...'김민지 아나운서 검사 임관'...인스타 계정 삭제한 이유는?(+프로필)

살구뉴스 2024.05.14
공유하기
신고
조회 575
 
김민지 인스타그램
김민지 인스타그램

김민지 전 아나운서가 법학 전문대학원 13기로 졸업하고 13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후 검사로 임명되었습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온라인에서 '아름다운 여성 검사'로 주목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최근 그녀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면서 팬들 사이에서 의문과 궁금증이 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김민지 검사의 학력, 나이, 결혼 여부 등 개인적인 정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출신 미모의 검사? 사칭 계정인 줄 알았는데…

 
김민지 인스타그램
김민지 인스타그램

2024년 5월 13일 살구뉴스 취재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엔 ‘미모의 여검사’ ‘여검사님 미모 클라쓰(클래스)’ 등 제목의 게시글이 다수 올라왔습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관련 게시글이 수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게시글들의 내용은 올해 미모의 여성 검사가 신규 임용됐으며, 해당 검사는 모 방송사 아나운서 출신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일부 게시글에서는 해당 검사의 실명과 소셜미디어 계정 주소, 사진 등이 여과 없이 공개됐습니다.

네티즌들은 "지성과 미모를 다 갖췄다" "드라마에서나 볼 법한 검사다" "무슨 죄를 지어야 만날 수 있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고, 일부 네티즌은 해당 검사 소셜미디어 계정에 찾아가 응원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다만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여성의 사진이 검사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라며 로맨스 스캠(온라인상에서 재력, 외모 등으로 신뢰를 형성한 후 금전을 요구하는 방법의 사기) 등을 노린 사칭 소셜미디어 계정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해당 여성이 단기간에 크게 화제가 된 만큼 만약 해당 계정이 로맨스 스캠을 위한 사칭 계정이라면, 많은 피해자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법무부 관계자는 "해당 여성이 실제 아나운서 출신의 신임 검사가 맞다"고 밝혔습니다.

아나운서에서 로스쿨 13기로..검사까지

 
김민지 인스타그램
김민지 인스타그램

사건의 주인공은 올해 신규 임용된 김민지 검사였습니다. 김민지 아나운서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국회방송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던 인물입니다. 169cm라는 큰 키에 상당한 미모와 몸매를 자랑해 많은 남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아 미녀 아나운서로 인기를 끌었던 인물입니다.

방송 활동을 한창하던 김민지 아나운서는 완전히 다른 진로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로스쿨 입학과 변호사 시험 준비였습니다. 김민지 아나운서는 법학전문대학원, 즉 로스쿨 13기 학생으로 입학해 13회 변호사 시험을 준비해왔습니다. 

이후 노력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김민지 아나운서는 13회 변호사 시험에서 합격을 했고, 지난 5월 1일 신임 검사로 임용된 소식을 알렸습니다. 김 아나운서는 신임 검사로 대구 지검에 발령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민지 아나운서는 검사 임용 후 본인 인스타그램에 "끝나면 마냥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런데 로스쿨 3년이 이렇게 끝난다고 생각하니 오래 사귄 연인과 헤어지는 기분이 들어서 기분이 이상하다. 그래도 정말 고생했고 수고 많았다"라고 자신을 북돋아주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김민지 아나운서가 신임 검사로 임관했다는 소식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갔습니다. 특히 상당한 김 아나운서의 미모와 검사라는 특이한 직업이 만나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갑작스러운 관심 때문일까, 돌연 김 검사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되었습니다. 현재 그는 계정 폐쇄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하지 않았으나 갑자기 쏟아진 대중의 관심을 피하고 검사라는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잠시 운영을 중단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김민지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결혼 여부에도 관심 집중

 
김민지 인스타그램
김민지 인스타그램

한편 김민지 검사의 남다른 이력에 누리꾼들은 그녀의 검사 나이, 학력, 결혼 및 남편 여부 등 프로필 정보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 아나운서는 1990년생으로 올해 34살이며,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국회방송 아나운서로 약 4년 간 활동하고 2019년에는 한국선거방송 주간뉴스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외에 각종 행사와 국제회의 한영MC 등을 맡으며 능력을 입증받았습니다. 김민지 검사 결혼 및 남편 여부는 확인된 바 없습니다. 그가 직접 이와 관련된 입장을 밝힌 바 없어 미혼으로 추정 중입니다.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