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서울역서 50명 죽인다"...칼부림 예고에 디시인사이드 충격 현재 상황(+신상)

살구뉴스 2024.05.24
공유하기
신고
조회 173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24일 서울역에서 흉기 난동을 벌이겠다는 예고글이 올라온 가운데 경찰이 해당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2023년 서울 신림역 칼부림(조선),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최원종) 등 이상동기 범죄로 다수 사상자가 발생해 국민들이 충격에 빠진 바 있습니다.

 ‘칼부림 테러 예고’ 서울역… 방검복 입은 경찰 투입

SBS
SBS

2024년 5월 22일 디시인사이드에는 "5월24일 칼부림 하러 간다" "남녀 50명 아무나 죽이겠다" 등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이날 해당 게시글을 확인한 후, 국정원, 철도 경찰 등 관계 기관에 해당 소식을 전파했으며 추가 경력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글을 기반으로 용의자 검거에 나선 경찰은 서울역 근무인력을 동원해 순찰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지역관서와 기동순찰대까지 투입해 순찰 중"이라면서 "아직 검거된 용의자는 없다"고 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삭제됐지만 소셜미디어를 통해 테러 소식이 퍼지면서 시민들은 출근길 불안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다들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오늘내일 서울역에 경찰이 많아도 놀라지 말고 대비하자" "복잡한 서울역 출구 동선 미리 숙지하고 출근해야 할 것 같다", "이런 사람은 IP 추적해서 신상까지 공개해야 되는거 아니냐"는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역 칼부림" 예고 게시글… 경찰, 디시인사이드 압수수색

 
SBS
SBS

이러한 논란에 2024년 5월 24일 서울 종암경찰서는 디시인사이드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온라인으로 집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디시인사이드 접속 기록 등 개인 정보를 받기 위해서 압수수색에 나섰다 "며 "필요한 자료는 디시인사이드 측에 오늘 요청해 받았고 현재 압수물 분석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까지 게시자가 특정되진 않았지만, 관련 자료 분석을 통해 게시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서울역에서 칼부림 등 흉기 난동을 부리겠다는 글이 올라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3월 1일에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내일 서울역에서 칼부림을 하겠다"는 취지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경찰은 해당 글 작성자인 20대 남성을 검거해 재판에 넘겼고, 법원은 협박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