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Adalvo가 ‘리라글루티드 프리필드 펜(Liraglutide pre-filled pen)’에 대한 DCP 승인을 성공리에 취득하며 EU 최초로 제네릭 약품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펩타이드 의약품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쓰이는 Victoza® 프리필드 펜의 생물학적 동등성 버전으로, IQVIA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매출 규모가 48억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추산된다.
리라글루티드 개발에 성공한 것은 복합 펩타이드 주사제, 저분자 경구 치료제 등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당뇨병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데 있어 Adalvo가 갖춘 역량을 보여준다.
Adalvo는 차별화된 고품질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제조의 복잡성을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면서 제약 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선두주자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Adalvo의 당뇨병 포트폴리오는 여기 (https://www.adalvo.com/newsroom/explore-adalvos-comprehensive-diabetes-portfol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avo는 망설임 없이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있다. 목표는 경쟁사보다 더 신속하고 강력하게 움직이며 승리하는 팀으로서 비전을 추진하는 것이다.
Adalvo는 모든 부문에서 최고 수준의 탁월함을 유지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전 세계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 의료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하고자 한다.
이민호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