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원수졌냐.." 혜은이, 전남편 김동현 언급에 보인 충격적인 반응 (+이혼사유)

살구뉴스 2024.07.02
공유하기
신고
조회 150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혜은이가 최근 자신이 출연중인 방송프로그램에서 전남편인 배우 김동현의 언급에 쿨한 반응을 보여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남편 얘기 나오자..

 KBS2 
 KBS2 

지난 2024년 6월 27일 방송된 KBS2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는 배우 변우민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변우민은 혜은이와 절친한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끌었는데 이를 본 박원숙이 “너희 둘이 각별한 느낌이 든다”라고 하자, 변우민은 "그 형님 이야기해도 돼요?"라며 혜은이의 전 남편인 배우 김동현을 언급했습니다.

그러자 혜은이는 "해도 된다. 내가 원수 졌냐"라며 쿨하게 반응했습니다.

 KBS2 
 KBS2 

변우민은 "김동현 형과는 '아내의 유혹'에서 부자 역할로 만났다"라며 김동현과 혜은이 집에 자주 놀러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둘이 성향이 비슷하지 않냐?”는 안문숙의 말에 “전혀, 180도 다른. 그 형은 직진형이고 저는 검토형이에요”라며 손사래를 쳐 웃음을 안겼습니다.

또 변우민은 "당시 혜은이 누나가 땅이 꺼져라 한숨을 쉬었다"며 김동현, 혜은이의 결혼 생활을 폭로해 모두에게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혜은이는 "내가 그랬냐"며 웃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954년 생으로 올해 나이 70세인 혜은이는 지난 1975년 '당신은 모르실거야'로 데뷔해 메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이어서 '진짜 진짜 좋아해', '파란나라', '뛰뛰빵빵', '당신만을 사랑해', '감수광', '제3한강교' 등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순식간에 1970년대 대한민국 최고 인기가수가 되었습니다. 당시 가수들 인기의 척도나 다름없었던 MBC 10대 가수 가요제에서 1977년, 1979년 가수왕에 오르며 당대 최고 인기 가수임을 입증했습니다. 

채널A
채널A

뿐만 아니라 혜은이는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여 연기력을 선보이는 등 연예인으로써 끼를 맘껏 뽐냈는데, 이런 그녀의 활약은 지금의 아이유를 떠올릴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시 혜은이의 패션과 노래 등 그녀가 하는 모든 것들이 화제를 모았는데, 전성기 시절 혜은이는 한 달 소득이 당시 아파트 서너 채 값이었으며, 보너스로 승용차 한 대가 생길 만큼 당대 인기 가수들 중에서도 가장 수입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혼사유는...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84년 혜은이는 결혼을 발표했는데 상대는 나이 차이가 많이나는 사업가로 이때 이미 임신 5개월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혼 4년 만인 1988년 혜은이는 성격 차이로 남편과 이혼했으며 딸의 양육권은 남편이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1990년 혜은이는 배우 김동현과 재혼을 발표했는데 당시 이혼 경력이 있었던 혜은이와 달리 김동현은 초혼이었기 때문에 집안의 거센 반대에 부딪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동현의 적극적인 구애와 노력으로 결국 결혼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김동현은 1950년생으로 올해 나이 72세로 1970년에 연극 배우로 먼저 데뷔한 뒤 이후 1975년에 MBC 공채 7기 탤런트로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이후 김동현은 영화 '마지막 겨울', 드라마 '제1공화국', '여명의 눈동자', '일지매', '대조영'등에 꾸준히 출연해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연기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TV조선
TV조선

이후 아들을 출산하며 혜은이와 김동현, 두 사람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나 싶었지만, 김동현의 연이은 사업 실패에 혜은이 또한 큰 시련을 겪게 되었습니다. 혜은이는 덩달아 빚보증을 섰던데다가 김동현이 여러 차례 사기 사건에 휘말리면서 마음 고생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김동현은 2011년 두 건의 사기 혐의로 피소된 후 벌금형을 선고 받았으며, 2018년과 2021년에는 집행유예를 선고 받기도 했습니다. 한때 빚이 무려 200억 가까이 늘어난 적도 있는데 김동현이 채무 상환 능력을 상실한 상태라 혜은이가 일해서 대신 갚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과거 방송에 출연해 "돈 생기는 일은 어디든지 가서 해야했다. 상황이 너무 다급하니 죽고 사는 걸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다. 하지만 방송 출연을 하면 바로 빚 독촉 전화가 와서 방송 출연도 힘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파트 50평짜리 5채 없애고, 어머니 아파트, 작은아버지 집까지 팔아먹었다. 85년 말부터 정신없이 살았다"며 "밤무대와 행사를 다니며 약 30년간 100억원의 빚을 청산했다"고 밝혀 주위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KBS2
KBS2

그녀는 "나는 맨날 죽으려고 약 들고 다니고 그랬다. 빚쟁이들이 너무 쫓아다니니까 기도원에서 1년 정도 살았다"고 토로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전적으로 고통당하는 것도 정말 쉬운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혜은이와 김동현은 2019년 7월에 이혼하게 되면서 30년 만에 공식적으로 남남이 되었습니다. 이후 2020년 5월 혜은이는 아침마당에 출연해 김동현이 그동안 고생시킨 것에 대한 미안함 때문에 먼저 이혼을 제안했고, 본인 역시 남편을 배려해 1년간 소식을 알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실패로 혜은이를 빚보증까지 세우고 이후로도 사기 사건으로 몇 번이나 더 문제를 일으키는 바람에 혜은이의 팬들은 아직까지도 김동현을 굉장히 싫어하는 편입니다.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