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현지시간) 오상욱 선수는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국내 첫 금메달을 손에 넣었습니다. 또한 한국 남자 사브르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오상욱 선수의 프로필 및 외모, 결혼 여부 등에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한국에 잘생긴 남자를"…오상욱에 전세계 난리
전세계가 오상욱 선수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상욱은 지난 28일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한국 선수단에 대회 첫 금메달을 안겼습니다. 이는 한국 남자 사브르 역사상 최초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이었습니다.
그가 카메라에 잡힌 모습은 전 세계로 송출되면서 온라인에서 그가 메달 획득 후 인터뷰하고 태극기를 드는 모습 등이 온라인에서도 확산했습니다.
특히 한 해외 인플루언서가 '내가 올림픽을 보는 이유'라고 포르투갈어로 쓴 게시물이 퍼지고 있습니다. 이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SNS에 금메달을 딴 후 인터뷰에 응하는 오상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유하면서 "그가 아름답고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 공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게시물은 3일 만에 23만 개의 '좋아요'를 받고, 댓글은 2000개가 넘게 달렸습니다. 전 세계에서 몰려든 오상욱의 팬들은 "하나님이 한국에 잘생긴 남자를 모두 두셨다", "K-드라마를 K-올림픽으로 전환할 시간", "우리가 한국 남자한테 집착할 줄 몰랐다", "'선재 업고 튀어' 현실판", "한국이 따서 옳게 된 금메달" 등 반응을 내놨다. 그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전 세계 팬들이 몰려와 응원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오상욱 홍효진 연애 및 결별 재조명 (+결혼)
오상욱 선수는 과거 같은 성남시청 소속이었던 홍효진 선수와 공개연애를 했습니다. 1996년생인 오상욱 선수보다 두 살 연상이며 2023년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효진 선수의 종목은 펜싱 플뢰레 입니다. 2013년 동아시아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에서 금메달, 2017년 대통령배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은메달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과거 김준호 선수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오상욱 선수는 결별 소식과 더불어 새로운 상대와 연애 중인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오상욱 선수는 미혼인 상태입니다.
오상욱 선수 프로필 (+키, 나이)
오상욱 선수는 1996년생으로, 올해 27세입니다. 그의 키는 192cm로 상당히 크고, 체중은 93kg입니다. 이런 신체 조건은 펜싱에서 특히 유리한 점으로 작용합니다.
그는 대전광역시청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봉초, 매봉중, 송촌고, 대전대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2019년 세계선수권대회와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오상욱은 이번 올림픽에서 한국 펜싱 선수 최초로 개인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습니다. 그랜드슬램은 올림픽,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 모두 개인전 금메달을 따는 것입니다. 앞서 오상욱은 2019년 세계선수권 금메달을 확보했고,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받았습니다.
올해 열린 아시아선수권에서도 그는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이번 파리올림픽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 그랜드슬램의 마지막 여정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오상욱 선수의 인스타 계정은 @ohsu.o_o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