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라라동물의료원 서정임 수의사, 반려동물 피부 레이저 치료 사례 임상 강의 실시

메디먼트뉴스 2024.10.02
공유하기
신고
조회 6
라라동물의료원 서정임 내과원장
라라동물의료원 서정임 내과원장

[메디먼트뉴스 박규범 기자] 라라동물의료원 서정임 수의사가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에서 반려동물 피부 레이저 치료 사례 임상강의를 진행했다.

대한수의레이저의학연구회 학술이사인 서정임 수의사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임상강좌에서 초진 피부 진료 과정, 레이저 치료 과정, 사례 발표 등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서정임 수의사에 따르면 레이저 치료는 단 1회 치료만으로도 피부병이 개선된다. 또한 레이저 치료는 치료 기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돼 보호자와 환자의 가정 내 처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현재 레이저 치료는 단순 피부 치료 외에도 아토피 피부병 환자의 치료 및 관리, 교상 환자의 피부 회복 치료, 수술부위 멸균 및 재생 치료, 구강 치료 후 멸균 및 재생 치료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고 있다.

서정임 수의사는 특히 레이저 치료 과정에서 손상받은 피부 보호막을 회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습 관리를 강조했다. 피부 보호막은 외부의 이물질과 세균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하고, 피부 보호막이 손상될 경우 수분의 손실이 빨라질 수 있기에 레이저 치료 후 치료 부위에 보습 관리를 적용해 주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서정임 수의사는 “치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보호자를 교육하고 있으며, 주요 병변 외에도 전신적인 건조 상태를 평가해 보호자가 자택에서 꾸준히 사용할 수 있게끔 수분 크림을 처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피부 레이저 치료 사례에 대한 내용을 담은 이번 강의는 2일부터 베터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