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스
미디어
일상

북한강 토막 살인 사건, 용의자 장교 신상 공개?..."아이 둘 유부남, 착했던 선배"

살구뉴스 2024.11.12
공유하기
신고
조회 289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동료 여성 군무원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북한강에 유기한 현역 군 장교에 대한 경찰 '신상 공개'를 앞두고 그의 실명과 사진 등 일부가 온라인상에서 확산 중입니다.

 

북한강 토막 살인 사건, 용의자 장교 신상 공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최근 유튜브 채널 '캡틴 김상호-군대의 모든 것'은 살인과 사체손괴, 사체은닉 혐의를 받는 현역 육군 소령 A(38)씨 정보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김상호는 육군 대위 출신입니다. 

채널에 따르면 A씨는 육군사관학교 출신으로 결혼해 가정이 있으며 아이가 둘이 있습니다. 또 평소 성실하고 후배들에게 잘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상호는 "이미 군인들은 (국방망 '인트라넷'을 통해) 거의 다 알고 있다. 중령 진급 발표도 얼마 전에 났다"며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육사에서 착하고 성실하고 성적도 좋았던 후배들에게 나쁜 소리 없이 착했던 선배'라고 하더라"라고 했습니다. 

이어 "A씨 사진 봤는데 순하게 생겼다. 덩치가 크지도 않다. 키도 좀 작다. 해를 끼칠 만한 얼굴은 관상적으로 아니다"라며 "육사 교육이 문제겠냐. 이 사람(A씨)이 육사여서가 (이런 범행을 한 게 아니라) 아니라 하필 육사인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다른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역시 A씨 신상을 폭로했습니다. 채널은 A씨 실명을 비롯해 육사 졸업 앨범과 그의 일상 모습이 담긴 사진 여러 장도 공개했습니다. 

가로세로 연구소 영상 바로 보러가기 (유튜브)

 

북한강 토막 살인 사건 용의자...13일 신상 공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현역 군 장교인 A씨는 지난달 25일 오후 3시쯤 경기 과천시 한 군부대 주차장에서 군무원 B씨(33)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이튿날 오후 9시40분쯤 강원 화천군 북한강에 유기한 혐의를 받습니다. 

그의 범행은 지난 2일 오후 2시 46분쯤 유기한 시신 일부가 수면 위로 올라오며 드러났습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일원역 지하차도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이후 A씨는 지난 5일 구속됐습니다. 

강원경찰청은 지난 7일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A씨의 이름과 나이, 사진 등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자 A씨는 곧바로 이의를 신청했고 신상정보 공개를 취소해달라는 내용의 가처분 신청과 함께 행정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춘천지법은 지난 11일 A씨가 낸 '신상정보 공개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심문기일을 열고 이를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A씨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 발생 우려가 없고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 발생 예방을 위한 긴급성도 없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A씨의 신상은 오는 13일 공개될 전망입니다. 

댓글
콘텐츠 더보기

포스트를 불러옵니다...